레인콤, 아이리버 플러스 3 다운로드 대상 확대

[업데이트] iriver plus3 업그레이드 3.5.0.2 버전 안내
[iriver | 2008-04-07]

사용자 삽입 이미지그동안 아이리버 제품을 등록한 사용자 중에서도 아이리버 플러스 3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등록한 사용자 만을 대상으로 다운로드가 제공되었던 아이리버 플러스 3가 4월 7일 3.5.0.2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리버 홈페이지 가입회원 전체에게 다운로드가 제공되도록 정책이 변경(홈페이지 로그인 필요)되었습니다.

이는 3.5.0.2 버전 이전까지 사용하던 CDDB 업체를 Gracenote에서 AMG(All Media Guide)로 변경하여 라이센스비 부담이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Gracenote는 3.5.0.2 버전 이전의 아이리버 플러스 3 외에도 애플의 iTunes, 웹기반 P2P 음악 검색 서비스인 Lala.com, Yahoo! Music의 검색엔진, Winamp 등에서 사용하고 있고, AMG는 dBpoweramp가 대표적입니다.

DB는 아무래도 Gracenote가 더 충실합니다. AMG는 특히 아시아권 음악의 정보 검색에는 다소 취약한 느낌이 드는군요(몇개를 샘플로 해봤더니 차이가 나타납니다). 어쨌든 그동안 아이리버 플러스 3를 사용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회원 가입이 필요하긴 하지만) 아이리버 플러스 3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는데,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그 음악의 정보 검색(앨범아트를 포함한)을 위해 찾는 분들이 더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어 그렇게까지 유용한 툴일지에 대해서는 다소 의구심이 있습니다. 저만 해도 제 W7에 미디어 파일을 싱크할 때 외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거든요.

새로운 아이리버 플러스 3는 여기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


4 댓글

  1. 나한테는 그냥 이동식 디스크로 잡히면 장땡!

    아이리버 플러스가 머하는 넘인고?? -_-?

    그나저나 내일은 코엑스 아이리버존에서 E100좀 보고 지를까 말까 결정해야 겠다는 ;;

  2. 업데이트후, 특히 문제 없습니다만. . . 음악검색이 조금 빨라졌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