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라이브 메신저 9.0, 한글 입력 오류 해결(MS 공식 패치)

MS에서 윈도 라이브 메신저 9.0에서 발생하는 한글 입력 오류를 해결하는 공식 패치(KB961503)를 발표하였습니다.

Windows Live 고객센터 –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v9.0을 사용 중에 한글 타이핑이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사실 X:\Program Files\Windows Live\Messenger 경로에 있는 msgmsgr.exe 의 속성을 조정해주면 아주 가볍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공식 패치가 뭐가 낫더라도 낫지 않을까요. ^^

링크를 따라가보도록 하지요. MS의 다운로드 서버에 있습니다.

짠~ WGA(Windows Genuine Advantage)를 통과해야합니다. ^-^…… 물론 저야 회사컴, 집컴 모두 정품이기 때문에 통과하고 다운로드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분들은 MS에서 제공하는, MS 프로그램의 근원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는 패치를 설치하려면 정품을 반드시 써야한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

물론 정품 쓰는 입장에서는 비정품 사용자에 비해 혜택도 더 받고 싶고 하는 건 어쩔 수 없이 드는 생각이지만, 이런 문제까지 WGA를 걸어서 비정품 사용자에게는 문제의 공식적인 해결 방법도 이용하지 못하도록(비공식적으로 위에 제시한 방법을 쓰면 된다지만) 하는 건 뭐랄까, 썩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정작 윈도 라이브 메신저는 WGA고 뭐고 없는데요. 뭐 그렇다구요. 전 정품 사용한다니까요.

4 댓글

  1. 너른호수님, 안녕하세요. Windows Live 공식 블로그(http://mswindowslive.tistory.com) 운영자 W 양(송현주)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귀하의 글이 저희 Windows Live 블로거 베스트 레서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4월 2째주 해당 포스팅을 저희 공식 블로그에 게재하게 될 예정입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저희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꼭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네, 감사합니다.

      근데 사실 이건 MS쪽의 정책에 대해 좀 까칠한 소리를 하는 포스트라.. 죄송하긴 하네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