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Video Download Userscript 수정

By | 2012년 11월 29일

# 소개했던 스크립트가 YouTube 일부 영상 다운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어 다른 스크립트로 소개합니다. 

유튜브 디자인이 “또” 바뀌었네요.

1) Firefox에서는 GreaseMonkey를, Chrome에서는 TamperMonkey를 설치합니다.

2)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25105 로 이동해서 우상단의 Install을 클릭합니다.

3) Firefox에서는 GreaseMonkey가 호출되면서 자동 설치되고, Chrome에서는 일단 소스가 나오면서 TamperMonkey에서 설치할지 Chrome Native로 설치할지 물어보는데, Chrome Native로 설치하는 경우 정상 작동하지 않으므로 TamperMonkey로 설치합니다.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유튜브 비디오 뷰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지 말고 새 창 또는 새 탭에서 다시 엽니다.

5) 위 절차를 모두 완료하면 비디오 뷰 화면에 아래와 같이 Download 버튼이 나타나고,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면서 다운로드받을 영상 포맷 들이 나옵니다.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 유튜브 다운로더 페이지이나 프로그램 찾아다니는 것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 ⓣ

Author: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SI 사업PM.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이 갑니다.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3 thoughts on “YouTube Video Download Userscript 수정

  1. 감사합니다

    그렇지않아도 유툽 다운 업뎃 해도 안되길래 검색 해 봤더니 좋은정보가 있네요. 님 덕분에 해결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2. les

    안녕하세요. 크롬유저입니다.
    설치된 UserScript 중 YouTube Video Download 이름 부분을 클릭하면 편집창이 뜹니다. <- 여기서 제목부분 클릭이 안되는데(여기저기 다 클릭해봐도 반응이 없네요..) 편집창으로 넘어갈수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