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팀, “IE6와 IE7을 같이 쓰려면 이렇게 하세요”

Internet Explorer 개발팀이 사용자들, 혹은 개발자들에게 IE6와 IE7의 갭을 어떻게든 극복하게 하려고 하는건지, IEBlog에 색다른 포스팅을 올려놨습니다.

IE6 and IE7 Running on a Single Machine

IE6와 IE7을 한 PC에서 동시에 실행이라는 제목을 가진 포스팅인데, 기실 별거는 없습니다. 문의가 하도 많이 들어와서 올려둔 포스트 같은데, 사실 그 사람들도 여러 블로그들에게 동시 실행하는 방법들이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공식적이지도(당연하지만), 지원이 되지도 않는 방법이고, 제대로 작동한다는 보장도 없다고 못 박아버리는군요(사실 맞는 얘기죠).

그래서 IE팀에서 제시한 방법은 Virtual PC를 이용하랩니다. Virtual PC는 무료인데다가, 참 간단하다 못해 허탈해지는 내용이죠. 방법을 알려주고 말고 할 것도 없으니까요. 그래서 IE팀은 한가지를 더 제공하기로 했답니다. 바로 미리 인증되어있는 Windows XP SP2(2006년 11월까지의 보안패치 적용)에 IE 6.0, IE 7 Readiness Toolkit 이 설치되어있는 Virtual PC 이미지를 무료로 배포한답니다. 물론 WGA는 당연히 거쳐야하고, 2007년 3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이 걸려있지만, 그래도 그게 어디랍니까. +_+ 라이센스를 따로 구매할 필요도 없댑니다. 현재 IE5, 5.5, 6, 6 SP1 등이 설치되어있는 이미지들을 추가로 개발(?;)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다운로드는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WGA 정품인증 거쳐야하고, 당연히 영문판입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21EABB90-958F-4B64-B5F1-73D0A413C8EF&displaylang=en

Virtual PC 2004는 http://www.microsoft.com/windows/virtualpc/evaluation/overview2004.mspx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WGA 필요하지 않습니다.

* Windows Vista에서는 Virtual PC 2007 beta를 사용하셔야하고, https://connect.microsoft.com/programdetails.aspx?ProgramDetailsID=874 로 접근하신 후, MS의 베타테스팅 페이지인 Connect에 Live 계정 혹은 패스포트 계정으로 등록하신 다음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IEBlog 코멘트를 보고 있자니, 아무리 테스트용으로 무상 제공한다 하더라도, 엄연히 상용으로 판매되는 번듯한 윈도 라이센스를 기간 제한 걸었다고 개난리를 피는 사람도 있군요. 미국도 별 다를 바 없군요. :3

8 댓글

  1. 오.. 좋은 팁이군요.
    집에서 비스타 쓰는 중인데 인터넷 뱅킹이 안되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virtual PC로 해결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어허 영문판 쓰는 유저를 뭘로 보는 것이오 (..)

    주 언어(= non-unicode application의 경우 적용되는 캐릭터 셋)만 한국어로 맞춰주면 별 문제 없소. 아니..없어야 됨 -_-; 지금까지 문제되는 놈이 사실상 없었고 문제되는 놈이 있으면 잘못 만든 것 -_-;

  3. 기본 이미지에는 한글 폰트가 없다는군요. 어딘가에 한글까지 설정하는 방법이 나와있을 겁니다.

    1. 아, 한글폰트 없어서 복사해서 넣고 언어 설정하면 제대로 나옵니다. 지금 윈도를 밀은지라 이미지를 다시 세팅해야하긴 하는데 실제로 작동시켰었습니다.

  4. 아놔; 참 허탈하게 만드는 방법이군요. 결국 자기들은 같이 쓸수 있게 만들지 않겠다는 소리로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