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System 2007 에디션별 구성/가격표

사용자 삽입 이미지

Office system 2007 Edition Comparison Chart


한국쪽 Office.microsoft.com 에는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어있는데 US쪽 페이지에는 거의 최종확정된 것으로 보이는 에디션별 구성 및 가격표가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이전 오피스 시스템 2003까지 많지 않았던 제품군을 세분화하여, 그동안 놓치고 있던 시장까지(불법복제 포함) 커버하겠다는 의도가 보이는 에디션 라인업입니다. OEM으로만 제공되는 베이직 에디션부터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포함하는(커뮤니케이터 제외) 얼티밋 에디션까지 총 8개 에디션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가격은 $149 (처음 사용자용·홈 앤 스튜던트 에디션)부터 $679(처음 사용자용·얼티밋 에디션)으로 책정되었습니다(예정가격·최종 출시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OEM으로만 제공되는 베이직 에디션을 제외하면 오피스 시스템의 근간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는 나머지 7개 에디션에 모두 포함되어있고, 아웃룩은 홈 앤 스튜던트 에디션에서 제외되어있습니다(대신 홈 앤 스튜던트 에디션에는 얼티밋 에디션,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만 포함되어있는 원노트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제품은 베이직, 홈 앤 스튜던트, 프로페셔널 플러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는 제공되지 않고, 스탠다드, 스몰비즈니스, 프로페셔널, 얼티밋 에디션에 제공됩니다. MS 웍스 6.0~10.0, 웍스 수윗 2000~2006 이후, 2000 이후 모든 오피스 수윗 및 프로그램(단품 포함)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용자가, 오피스 시스템을 구성하는 단품 프로그램 중 가장 활용빈도가 높은 것을 따지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아웃룩 정도가 될테니, 구매하는 경우 이 4가지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스탠다드 에디션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에디션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399, 약 30만원대 후반 ~ 40만원대 초반으로 가격이 책정될 예정인데, 업그레이드판을 선택하면 $239, 약 10만원대 후반 ~ 20만원대 초반으로 가격이 확 낮아집니다.

그런데 기존 제품이 없는 상태에서는 업그레이드판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오피스 시스템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기존 제품의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하다못해 1만원짜리 워드 2002만 있어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마침 YES24에서 워드 2002 처음 사용자용을 9,8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1만원 투자하면 20만원 가까운 돈을 그냥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ㅁ-)/ (이 판매되는 상품이 DSP가 아닌 이상 업그레이드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왠지 다운받아서 쓰기 찜찜하고, 이제 사회 생활하는 입장에서 자신이 필요한 것은 가능한한 돈 주고 사서 쓰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ㅁ-); (저도 찔끔찔끔이긴 하지만 가능한한 사려고 노력중…) 돈 안주고 구해서 자신이 쓰겠다고 하면야 뭐 어쩔 수 없겠습니다만, 괜히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M$가 어쩌니 저쩌니 하면서 자기 합리화시키지 말고 그냥 조용히 쓰던지, 사서 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전 Windows XP Professional, 아래아한글 2007, EmEditor, WinM, 나모웹에디터-_- 정품 유저입니다. 넌 정품 쓰냐는 태클은 반사입니다. :P).

10 댓글

  1. 이제 Vista + Office 2007 + Photoshop CS3 로 갈아탈 준비를 슬슬 해야겠군요.
    근데 진짜 워드 XP 처음사용자용 사면 오피스 2007로 업글 되요?
    워드 -> 오피스로 업글이 가능하냐는 질문입니다;;
    확답 주시면 바로 지릅니다 -_-;;;

    1. 에.. MS 미국페이지쪽에 있었던 내용이라 얘기 자체는 맞구요, 한국에서는 어떻게 적용될지 모르겠는데 아마 업그레이드 정책이 전혀 바뀌진 않을 겁니다.

      MS 고객센터쪽에 한번 문의를 해보겠습니다-

  2. >> MS 웍스 6.0~10.0, 웍스 수윗 2000~2006 이후, 2000 이후 모든 오피스 수윗 및 프로그램(단품 포함)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_-) 난 MS Word 2000 예전에 팔던 거시기가 (..) 아 안버리길 잘했다 후..
    근데 홈 앤 스튜든(..)트 에디션은 아웃룩은 없지만 음.. _-_

    아래아 한글 쓸일이 점점점점 줄던데. 아무래도 N사 생활 4년 하다보니 한/글 문서 쓰는건 정부 공문서밖에 못 본거 가터..

    1. H&S 에디션에 아웃룩이 없어서 스탠다드 얘기를 한거임.. 킁 -ㅁ-;

      뭐 나야 아래아한글은 계속 써왔고 또 정부기관 상대하다보니 도저히 사용률이 줄어들질 않으오. 워드는 도대체 손에 익질 않네 ;ㅁ;

  3. 94년에 구입한 PC에 들어있던 PC-DOS 와 Win3.1 이후로 OS를 정품을 쓰지 못했는데.
    요즘들어 데탑을 안사고 노트북만 사다보니 OS는 그나마 정품유저가 되었습니다.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정도는 사야할텐데…

    1. 거기 지희씨 카스퍼스키 라이센스해서 AOL ActiveShield 인가 있지 않소 (..)

      설마 공짜에 풀버전 기능을 바라는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