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iver UNIT2 System, Mplayer

사용자 삽입 이미지1월 8일부터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가스 CES에서 iriver가 상당수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작년 CES2006에서 G10 낚시질 소동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iriver 홈페이지의 CES 페이지에 올려진 사진에 “실기(실제 제품)입니다”라고 강조까지 해놨군요. -_-; 모든 사진의 출처는 iriver CES 페이지입니다.
http://www.iriver.co.kr/event/ces2007/c_event.asp?mode=1


(왠지 안습스러운 멘트;;; )

올라온 제품 중 관심이 가는 제품은 Mplayer, 그리고 UNIT2 System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저히 MP3 플레이어라고 생각할 수 없는 저 디자인. 모델명(잠정적이겠지만)인 Mplayer에 “(미키)마우스 플레이어”라는 의미를 담은 듯 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꼭 닮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저 정도 사이즈의 MP3 플레이어는
현원 모비블루 DAH-1500 “큐브”가 있습니다만, 아이리버 Mplayer는 액정이고 뭐고 없는 아이팟 셔플의 개념을 도입해서(이미 S7에서 도입한 바 있지만), 재생/볼륨조절/이전곡/다음곡만 기능하는 제품을 만들어낸 듯 합니다.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는 아직 알 수가 없네요. MP3 자체의 기능보다는 디자인쪽에 포커싱을 한 제품인 듯 합니다. 아이팟 셔플2나 아이리버 S7과 비교해볼 때 보다 확실하게 액세서리 쪽 느낌이 강합니다. 선물용으로 좋을 듯? (-_-

# 추가. CNET Asia Review에서 레인콤과 월트디즈니의 제휴 제품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긴 한데 확실하진 않다는군요(링크). CNET에서도 아래 얘기할 UNIT 2 시스템에 상당한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_+

그리고 제가 기대하고 있는 UNIT 2 System(얼쑤? 홈 네트크라고 오타냈군요-_-)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자세한 스펙은 확실하지 않습니다만,
engadget 쪽의 포스팅을 보면 아래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WiFi / DMB / DVD Player / PMP / IPTV / VoIP(with WiFi) – 리모트컨트롤러에 기능 내장


가운데의 7인치 디스플레이가 착탈식이고, 해당 부분을 분리하면 PMP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engadget 쪽에서는 다소 커보여서 저거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정도인가라고 반문하고 있던데, 인체와 같이 있는 사진이 없어 정확한 크기를 가늠하기가 어렵네요. 그래도 뒤에 DVD 타이틀이 꽂혀있는 걸 보니 폭 12cm를 넘는 것 같진 않은데, 제법 커보이긴 합니다. -_-;

아이리버 CES 페이지에 나와있는 UNIT2 System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CD / DVD / DivX / WiFi / 2.1ch Speaker / Widget / PMP / TV(IPTV) / VoIP / PSDN(공중데이터교환망?)


PSDN은 무슨 뜻인지 개념 잡기가 어렵군요. 일단 아이리버에서 밝힌 기능도 engadget에서 포스팅한 기능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나저나 사진처럼 저렇게 CD나 DVD가 노출되는 형태라면 스크래치 등에 쉽사리 노출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거기에 트레이형도 아닌 슬롯형이라…

CES가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가고 동영상등이 떠야 정확한 작동법이라던지 제공되는 기능을 알 수 있겠습니다만, 일단 아이리버의 2007년 라인업(? – G10에 한번 낚여서;; ) 중 기대되는 건 이 두가지입니다. 나머지야 기존에 있던 제품의 업그레이드판(B20, U20(Clix 2), T50/60)이거나 제가 그닥 관심없는 제품(BOOK2 – e북 리더)이라서요. W10이라는 WiFi 지원되는 제품이 있긴 합니다만, 굳이 관심이 가진 않네요.

12 댓글

  1. 근데 iPod Dock을 내장한 수많은 가전장치들처럼, Portable Player를 턱 박아서 거치형 오디오 대신 쓴다는 것이 유난히 한국에서는 먹히지 않은 것 같은데.. 그 원죄(= 시도해볼 생각도 안하다보니 시장 자체가 형성될 엄두를 못냄)를 가진 업체중 하나가 아이리버가 아닐까? 🙂

    물론 이 스피커 시스템들이 최소 200$에 가깝게 비싸서 아직 살 엄두를 못내지만 (..)

    iPod HiFi를 보고 나도 비웃었는데, 지금 시장을 보노라면 거참 신기신기-한 것 같아효. 아이리버, 코원, 현원 등이 좀 손잡고 공통 커넥터를 만든다든지, 아니면 유니버설 커넥터 식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걸까..

  2. MPlayer는 왠지 귀를 돌린다거나..누른다거나 할 것 같은 느낌이군요..ㅡ.,ㅡ;

    네트위크 = Netweek 되겠습니다. -_-;;

  3. 귀엽네요.
    아이리버도 드디어 길을 찾았나봅니다.
    국내기업이라는 이유만으로; 애플과 견줄만한 회사로 성장하길 바래봅니다.

  4. 다른 글에도 적었지만 CES 2007 부쓰를 열심히 돌아다녔지만 아이리버 부쓰를 못 찾은 전, 위에 있는 내용을 아직 믿을 수가 없네요.

    1. 뭐 엔가젯도 그렇고 해외쪽 미뎌들이 많이 찾아간 모양입니다. 지금까지 평가도 괜찮고…

      CES 가고 싶었는데. 흑.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