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hart.net, 필요했던 온라인 차트 서비스

표나 그래프를 인용하는 포스트를 작성할 때 엑셀 등의 스프레드시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표는 Table 태그로 대체한다손 치더라도 그래프를 꼭 넣어야겠는데 쓰고 있는 PC에 스프레드시트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거의 만드는 것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죠(그림판에서 그릴 수도 있겠지만… 그러시고 싶으실까요 과연 -_-). 설치하지 않는 스프레드시트, 구글 닥스가 있지 않느냐! 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지금 당장 http://docs.google.com 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닥스는 차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설령 스프레드시트가 있어 차트를 멋지구레하게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웹페이지에 그대로 임베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스크린 캡쳐해서 이미지로 올려야합니다. 아래처럼 말입니다.

그런데 오늘 우연찮게 발견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차트를 그릴 수 있고, 그 차트를 플래시와 이미지로 제공해서 블로그 등의 게시판에 아주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와 동시에 트랙백 지원, 태그 지원 등 쏠쏠한 기능들이 제법 있네요. 그리고 템플릿이 꽤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Xchart.net 제공 템플릿


엑셀에서 직접 만드는 차트보다야 당연히 수도 적고, 디자인도 어딘가 다소 어색해보이기는 합니다만, 충분히 훌륭한 차트 제네레이터입니다. 적어도 쓰는 것 자체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기존 제 포스트 중 두개에 Xchart.net의 차트를 삽입해두었습니다.
비스타, 오피스 2007 한미일 가격 비교
윈도 비스타, 오피스 2007 가격 인하 조정 (2/26)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①제목을 입력하고, ②차트의 데이터 시트를 작성한 후(에디터 모드, 직접 입력 모드, CSV 파일 업로드 – 직접 입력 모드는 엑셀이나 구글 닥스 등에서 작성한 다음, 복사해서 그대로 붙여넣으면 됩니다), ③태그와 설명을 입력하고 공개 여부를 선택한 다음, ④차트 종류를 선택해서 저장하면 끝입니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차트를 보면 하단에 아래 내용이 뜨면서 간편하게 삽입 코드를 획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트랙백도 걸 수 있군요.

몇번 이용해보시면 바로 감이 잡히실 겁니다. 🙂 간만에 꽤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발견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xChart.net 바로가기
제작자 블로그

4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