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피스, 클로즈 베타 임박

2006년 9월 NHN과 한글과컴퓨터 MOU 체결 후 정확히 1년, 2006년 11월 NHN과 한글과컴퓨터, 한컴씽크프리가 업무제휴를 맺은 후 10개월이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 실체를 거의 드러내지 않았던 네이버 오피스가 드디어 베타 단계에 돌입하는 듯 합니다. 9월 3일 네이버 메일쪽 공지 배너를 통해 클로즈 베타 테스터 공지가 “드디어” 떴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ty’s nest | 2006/12/14]
네이버의 UCC [ty’s nest | 2007/03/15}
네이버 Office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합니다
[네이버 공지사항 | 2007/09/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간 포털 서비스에 맞게 씽크프리를 최적화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길게 걸렸고, 또 유료 서비스인
씽크프리 프리미엄을 네이버 오피스에서도 적용을 시키기 위해 개발 과정이 당초 예상보다 상당히 많이 소요된 탓에 서비스 오픈 시기가 2006년 말에서 2007년 1~2분기로 바뀌었다가, 다시 10월 중 정식 오픈으로 변경된 것으로 보이는데, 다행스럽게도 이번에는 분기 단위로 딜레이되진 않을 듯 합니다. 며칠이나 한두달 딜레이는 가능하겠지만요.

정확한 서비스의 전모는 아직 드러나지 않았지만, 현재의 씽크프리 온라인 서비스와 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바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제공, 문서를 보관할 스토리지 공간, 협업 기능, 뷰어 기능 등 대부분 비슷하게 제공되겠죠. 씽크프리 자체가 MS 오피스와의 호환성을 확보하고 있는 녀석인 관계로 네이버 오피스도 어렵지 않게 익숙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500명의 클로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저 좀 뽑아주ㅅ….(읍읍).

P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급하셨군요. OFF'F'ICE라니;;

15 댓글

  1. 핑백: TechCabin
  2. 네이버 이지숙입니다~ 잘 지내시죠? 그 말많은 오피스 담당자가 저랍니다 -_-;;; 신청하신 아이디 알려주시면 모르는 척 살짝 추가해 드릴께요. 쿄호호호^^ 그러니, 부디 안티 포스트는 참아주세요. 훌쩍. 요새 이것 때문에 다크서클 생겼습니다. ㅡㅜ

    1. 에고고 고생이 많으시네요 ;ㅁ;

      뭐 저의 “그것”이야 어디가나 동일한 “그것”입니다요 ^^
      그리고 부탁하신 건.. 걱정마세요. 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