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mx 패쇄 jwmx
그동안 jwBrowser, jwFreenote, jwDashboard 등 스케일이 크지는 않지만,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꼭꼭 집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유틸리티를 개발해주신 jwmx님께서 jw시리즈의 개발을 중단하였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IE 엔진 웹브라우저는 jwBrowser보다는 Avant Browser를 더 많이 썼습니다만(순전히 손에 익기 때문이었고),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던 프로그램은 jwFreenote였습니다.
여기저기 널부러져있는 조각글들을 한군데 모아두고, 필요하면 즉시 꺼내서 쓸 수 있는 간편한 노트 관리 프로그램이죠. 노트 관리 프로그램이라 하면 Post-It 류의 프로그램도 있고, jw와 유사한 프로그램도 많이 존재합니다만, 가장 쓰기 편하고 손에 있는 프로그램은 jwFreenote였습니다. 2004년부터 쓰기 시작했으니 근 3년째 사용하고 있네요.
jwmx님께서 어떠한 이유로 개발을 중단하시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명확히 알 수 없습니다만, 뭐 여러가지 힘든 사정이나 이런저런 이유가 있겠지요. 돈도 벌리지 않는 일에 그동안 쏟으신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했습니다.
이런 작지만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해주는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자꾸만 개발 중단되거나 사라지는 건 언제나 섭섭합니다. 상용이었지만 WinM이 그랬었고, 이번엔 jw시리즈군요.
jwmx님,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언젠가 웃는 얼굴로 다시 돌아와주셨으면 하지만, 당장은 홀가분하게 쉬시길 바라겠습니다. 🙂
정말 jw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콕콕 찝어서 만들어 줏셧는데..
전 원래 jw 브라우저 쓰다가 노트프로그램 찾다가 이거니 저거니 쪽지프로그램 다 써봐도
jw프리노트만한게 없어서 쓰는데 개발중단은 정말 안타깝지만
지금의 버전으로도 만족하고 쓸수있게 만들어준거에 대해 감사했답니다.
후원금이라도 좀 도와드려야….힘좀내시고 그러실텐데 말이죠…
그러게 말입니다. 제가 jw에 익숙해진지 몇년 되가는 듯 싶고, 여기저기 제가 사용하는 컴이라는 컴마다 죄다 설치를 해놔서, 이제는 어딜가서든지 손쉽게 볼수있는 브라우져였는데…
미니버전… 갈수록 금상첨화구나 생각했건만…ㅡ.ㅡ;;;
그동안 공짜로 썼는데 오늘 적으나마 쏘았다. 무슨말이 필요하랴.
폐쇄반대하시는 분은 모두 쏩시다.
국민은행 837-21-0522-765
기업은행 229-030560-01-013
예금주 장길석
홍보 좀 합시다.
– 저는 지금도 이 사이트를 비롯한 왠만한 사이트는 IE6가 아니라 jwb로 해결합니다. 고마운 분이시죠.
– 프리노트는 다운만 받고선 잘 안써봤는데, 써봐야겠네요. 전 그냥 EditPlus로 저장하고 디렉토리를 구분해서 모아놨다가 정리하는 편이라서.. 프리노트라면 훨씬 유용할듯싶네요.
근데 전 사실 Avant Browser를 주로 씁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