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업데이트 버전 적용시작

By | 2007년 10월 30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Gmail이 업데이트 버전을 사용자 계정에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 이라고 보기에는 눈에 보이는 획기적인 변화가 생각보다 덜합니다. 다만 전반적인 속도가 개선되었고, 기능이 몇개 추가된 정도로 보이네요. 주소록 인터페이스의 개선도 눈에 보이구요. 업데이트 적용은 늘 그렇듯이 US English 부터 시작하는데, 아직 적용된 분들이 매우 적습니다.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혹시 Gmail 계정을 생성한 순서일까요? -_-a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에 대한 Action에는 Mute와 Filter messages like these라는 항목이 들어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lter messages like these 기능은 메일 자동 분류 필터를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인데, 이게 없었을 경우 분류할 기준을 일일히 직접 입력해넣어야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선택된 메일의 공통점을 자동으로 찾아내서 분류 기준 중 하나로 제시합니다. 메일 검색 기능과 연동된 기능입니다.

Mute 기능은 쓰레드(Thread)가 계속 이어지는 메일(메일링등)을 보관(Archive)하더라도 해당 쓰레드에 또 이어지는 새로운 메일이 도착하는 경우 Inbox로 튀어나오는 경우에 대해 튀어나오지 못하도록(Muting)하는 기능입니다. 메일링리스트에 여러개 가입하신 경우 INBOX가 번잡스러워지는데, 이런 경우 편리하실 듯 합니다.

이외에도 주소록쪽 인터페이스를 완전히 갈아엎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브라우저 타이틀에도 약간 변화가 있군요. Gmail 계정을 많이 가지신 분들을 위한 배려인지 브라우저 타이틀에 현재 로그인한 계정 주소를 써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 버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데이트 버전


아직 적용 안되신 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셔야할 듯 합니다. 🙂 ⓣ

2007/10/24 – [IT/메일] – Gmail, IMAP 서비스 지원

Author: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SI 사업PM.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이 갑니다.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One thought on “Gmail 업데이트 버전 적용시작

  1. Pingback: ENTClic@blog...just another da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