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layer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하기

By | 2019-01-02

현재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 한 유튜브에서 음악을 틀어놓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이 굉장히 제약되어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유튜브 서드파티 앱들은 적발되는 즉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가고, 또 이미 설치한 앱이라 하더라도 유튜브에서 교묘하게 기능을 수정해서 무력화시키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여전히 버티고 있는 브레이브 브라우저(Brave Browser)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이 역시 브레이브 브라우저 측에서 앱 설명에는 해당 기능에 대해 일언반구도 언급하지 않으면서 면피하는 정도라 언제 걸려서 사라질지 모르긴 합니다. 그나마 같은 브레이브 브라우저라 하더라도 iOS용에서는 해당 기능이 작동하지도 않습니다. 재생시켜두고 홈 버튼 눌러 나오면 재생도 중단.

그러면 iOS에서는 대안이 없느냐… 동영상 재생기로 유명한 nPlayer를 이용하면 됩니다. nPlayer는 유튜브 영상을 재생 화면으로 끌어와서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① nPlayer 시작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② 설정 > 재생으로 이동 후 [비디오 재생] 구역에 있는 백그라운드 재생 항목을 ON합니다.

③ 하단 메뉴의 [브라우저]를 선택, 유튜브(www.youtube.com)로 이동합니다. 만약 하단 항목에 [브라우저] 메뉴가 없는 경우 설정 > 일반 > 메뉴 항목에서 브라우저 항목을 ON 합니다.

④ 영상 재생을 시작하면 화질 선택 팝업이 올라옵니다. 원하는 화질을 선택하면 nPlayer의 재생화면으로 유튜브가 재생됩니다.

⑤ 재생이 시작된 후에는 홈버튼을 눌러 빠져나와도 백그라운드에서 영상이 계속 재생됩니다. 여러곡을 연속해서 들을 경우 유튜브에 로그인하여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하면 됩니다.

※ 영상 재생 화면에서 좌상단 ×를 눌러 nPlayer 재생 화면에서 빠져나오면 내장 브라우저에서 유튜브가 재생되는데, 이 경우 해당 화면을 새로 고침하면 다시 nPlayer 재생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는 화질 선택 팝업이 뜹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