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홈페이지 개편

By | 2006년 11월 07일

MS Office 2007 릴리즈(RTM)에 맞춰 MS Office 홈페이지(http://office.microsoft.com)가 개편되었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Beta 딱지를 붙이고 있고, 일단 눈에 보이는 Office 2007에 도입된 리본 인터페이스를 웹페이지에 도입했다는 것이겠죠. 그러나, Office Online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또다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라이브 어카운트를 통해 Office Online에 로그인하면(사용 동의 필요), 내가 사용하는 Office 제품을 등록할 수 있고(제품 구매 등록이 아닙니다), 이 등록된 제품 정보를 통해 이용하는 제품의 리소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My Office Online이 생겼습니다.


왼쪽 메뉴의 ‘내 Microsoft Office 제품’을 클릭하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PC에 설치되어있는 Office 제품을 자동으로 검색하거나(ActiveX 컨트롤 설치 필요),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 후 상단 메뉴의 ‘도움말 및 사용방법’ 메뉴로 접근하면 왼쪽 메뉴에 이런게 생깁니다.

여기서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제품에 맞는 도움말 및 FAQ, 매뉴얼에 한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죠. 상당히 효용성이 높은 기능입니다. 이전까지 내가 쓰는 제품의 도움말 및 FAQ, 매뉴얼에 접근하려면 몇단계를 거치거나 검색을 통해서나 찾을 수 있었으니까요.

이 녀석도 베타-_- 인지라 어느 정도기간동안 딱지를 떼지 않고, 아마 Retail이 선적되기 시작할 때 즈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듯 하네요. 이전의 다소 어수선한 인터페이스에서 보다 간결하고 이용하기 편하도록 개편한 것,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

* My Office Online에 제품을 등록하는 것은 정품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니 마음 놓고 사용하세요. 🙂

2 thoughts on “MS Office 홈페이지 개편

  1. ㅂㄹ

    맑은고딕 캐떡칠 ㄳ..
    라고해도 실제로는 기본 폰트에 맑고 지정한거밖에 없나..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