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7, 네이버 최적화 버전 배포 시작

By | 2006년 12월 25일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정식판 릴리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7 영어판이 10월 19일, 한국어판이 11월 15일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영어판 출시 당시
https://widelake.net/96 포스트에서 언급했던 사이트 최적화 버전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Yahoo!, Google, USAToday 등), 12월 21일부로 네이버에 최적화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7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에 최적화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7 다운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배포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프로모션인데, 국내 서비스(야후! 코리아는 논외로 하지요)로는 처음으로 네이버에서 시작했습니다. 구성은 이전에 배포되기 시작한 야후! 나 구글 IE7과 다르지 않습니다.

네이버 툴바 기본 탑재, 브라우저 검색엔진 네이버 추가, 네이버 즐겨찾기 추가, 네이버 시작페이지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나 그렇듯이, 베이스가 변경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WGA(Windows Genuine Advantage)를 통과 또는 우회하셔야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Internet Explorer 7과 관련된 기술 정보와 리소스는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e/ie7/technology/default.mspx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호모드에 관련한 개괄 및 참고해야하는 자료를 구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있었던 한국MS의 IE 7 관련 세미나 자료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야후, 네이버 등의 사이트 최적화된 IE 7은 Internet Explorer 7 Administration Kit(IEAK)을 통해 제작되고 있으며, http://www.microsoft.com/technet/prodtechnol/ie/ieak/default.mspx 에서 관련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한국어 페이지는 없으나, IEAK의 한국어 버전은 있습니다). 단, IEAK를 통해 사이트 최적화된 IE 7을 제작·배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라이센스 동의와 등록을 해야합니다.

Author: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SI 사업PM.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이 갑니다.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4 thoughts on “IE 7, 네이버 최적화 버전 배포 시작

  1. Nyangkun

    트랙백 감사드립니다. 일단 트랙백 보내주신 포스트에 대해서는 제 착오가 큽니다. 귀중한 시간을 댓글 쓰시는 데 투자하신 것 아니신가 걱정되네요; 앞으로는 조심하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Reply
    1. 너른호수 Post author

      ^^ 이런 일도 있는 거고, 저런 일도 있는 거죠. 한번 실수는 병가지상사라고, 착오 없는 전진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

      Reply
    1. 너른호수 Post author

      저도 사실 귀찮은데(…) 먹고 살자니(…) 눈물을 머금고 설치했습니다만,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