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메일(@cyworld.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로그에, 다분히 SK컴즈 직원인 듯한 냄새가 풍기는 분의
포스팅이 올라왔길래… 혹시나 해서 들어가보니 싸이월드 메일 서비스가 오픈되어있었다는겁니다. 아직 공식 오픈은 아닌 것 같고, 5월 9일자 공지에 “토스트 팝업에 잠시 노출되었었지만 실수고 곧 오픈할 꺼다” 라고도 언급되어있네요.

SK컴즈를 감안하면 당연한 일이겠지만, 첫느낌은 네이트 메일의 싸이월드 스킨(…) 일촌과 관련된, 싸이월드에 특화된 기능이 일부 들어가있고… 역시나 도토리의 위력이랄까, 스토리지 기본 2기가, 그리고 다 사용하면 추가하는 옵션이 있나봅니다.

얼마나 사용할지는 몰라도… @cyworld.com 이라는 메일 도메인은 상당히 좋겠습니다만, 딱히 위력을 발휘할 것인가… 라고 묻는다면 아직 확언하진 못하겠습니다. -_-)a 그래도 간만에 보는 새로운 메일 서비스군요. 🙂

정말?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 현재 모 회사에서 앱 PM을 하고 있으나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부터 쏟는 중.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You may also like...

21 Responses

  1. 하늘달리기 댓글:

    역시나 같은 느낌을 가지신 분이 또 있었군요 ^^. 올블로그 추천 시스템의 취약점을 드러내 주는 단적인 예 같습니다.

  2. 왕구라 댓글:

    정말정말정말 * 1,000,000 오랜만에 보는 새로운 메일서비스네요.. 그것만으로도 반가운 일입니다.ㅋㅋ 그쵸?
    과연 이놈이 싸이월드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지는 지켜볼 일이네요

    • 너른호수 댓글:

      싸이월드와 시너지 효과라….. 과연 있을까요? -_-;

      그러고보니 S모사의 사장님이 메일은 끝이다라고 선언한게 기억이 나는 듯한데(…

  3. 이명훈 댓글:

    글 읽다 보니.. 말씀하신 것 처럼 ….@cyworld.com 이라는 메일 주소 명이 너무 끌리긴 하네요.

  4. 라온수카이 댓글:

    저는 dnsever.com의 메일포워딩서비스를 이용해서 “i골뱅이raonsky.com”이라는 메일주소를 사용하기때문에 별 감흥이 안오네요.ㅎ

  5. 올브레이크 댓글:

    오랫만에 만나는 이메일서비스.
    라는 문구를 읽으니

    왠지 친근감이…

    요즘 우체통들은 뭐하남?

  6. astraea 댓글:

    싸이월드 오픈 초기(1999년부터 이용중;)에는
    메일 서비스 제공했던걸로 기억해요;
    제 친구도 cyworld.co.kr 인가 하는게 싸이 로긴 이멜이었어요
    용량은 5mb 인가 10mb 인가~_~
    없어졌다가 다시 런칭하는거 같아요

    대충 예상은 요번엔 empal 시스템 쓰지 않을가 싶네요

    • 너른호수 댓글:

      그랬었군요! (그러고보니 그랬던 것 같은 기억도 나네요).

      메일 시스템은 엠팔보다는 개편한 네이트쪽의 분위기가 더 강합니다. 메일쪽은 아직까지 서로 완전히 별도로 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7. 비탈길 댓글:

    그러고 보니 요새는 참 대용량 메일들이 많아졌네요. 옛날에 5메가가지고 어떻게 썼었는지… 그래도 스팸은 수천통씩 왔었는데.ㅎㅎ

    • 너른호수 댓글:

      요즘은 스팸들도 이미지 한두개씩 달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후우) 덕분에 용량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졌죠.

      뭐 요즘 메일 용량 확대가 많아진 건 그만큼 스토리지 장비 가격이 하락한 덕분도 있죠.

  8. 분명 매력적이긴 하지만…
    그냥 POP 완벽히 지원해주는 Gmail을 쓰렵니다. 국내 메일들은 pop쓰려면 돈부터 내놓으라 하니..
    싸이월드 메일이 pop를 지원해주면야 이야기가 다릅니다-_-…

  9. ghyc@naver.com 댓글:

    잘 안되는데요..

  1. 2007-05-15

    싸이월드가 포털화한다더니 드디어 메일 서비스를 오픈하는가 보다. 몇몇 블로그들에서 소식을 접했는데, 개인적인 소견은 “글쎄요?” 라 하겠다. 네이트온, 싸이와의 호환은 과거 네이트온의 마케팅 사례를 봐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현재의 싸이의 market share 와 네이트온때의 그것과 비교했을때 네이트온 정도의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차라리 네이트온이랑 연달아서 론치를 햇더라면 좋았을텐데, 타이밍이 살짝 좋지 않아보인다. 이메일 서비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