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메일(@cyworld.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로그에, 다분히 SK컴즈 직원인 듯한 냄새가 풍기는 분의
포스팅이 올라왔길래… 혹시나 해서 들어가보니 싸이월드 메일 서비스가 오픈되어있었다는겁니다. 아직 공식 오픈은 아닌 것 같고, 5월 9일자 공지에 “토스트 팝업에 잠시 노출되었었지만 실수고 곧 오픈할 꺼다” 라고도 언급되어있네요.

SK컴즈를 감안하면 당연한 일이겠지만, 첫느낌은 네이트 메일의 싸이월드 스킨(…) 일촌과 관련된, 싸이월드에 특화된 기능이 일부 들어가있고… 역시나 도토리의 위력이랄까, 스토리지 기본 2기가, 그리고 다 사용하면 추가하는 옵션이 있나봅니다.

얼마나 사용할지는 몰라도… @cyworld.com 이라는 메일 도메인은 상당히 좋겠습니다만, 딱히 위력을 발휘할 것인가… 라고 묻는다면 아직 확언하진 못하겠습니다. -_-)a 그래도 간만에 보는 새로운 메일 서비스군요. 🙂

정말?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 현재 모 회사에서 앱 PM을 하고 있으나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부터 쏟는 중.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21 Responses

  1. 하늘달리기 댓글:

    역시나 같은 느낌을 가지신 분이 또 있었군요 ^^. 올블로그 추천 시스템의 취약점을 드러내 주는 단적인 예 같습니다.

  2. 왕구라 댓글:

    정말정말정말 * 1,000,000 오랜만에 보는 새로운 메일서비스네요.. 그것만으로도 반가운 일입니다.ㅋㅋ 그쵸?
    과연 이놈이 싸이월드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지는 지켜볼 일이네요

    • 너른호수 댓글:

      싸이월드와 시너지 효과라….. 과연 있을까요? -_-;

      그러고보니 S모사의 사장님이 메일은 끝이다라고 선언한게 기억이 나는 듯한데(…

  3. 이명훈 댓글:

    글 읽다 보니.. 말씀하신 것 처럼 ….@cyworld.com 이라는 메일 주소 명이 너무 끌리긴 하네요.

  4. 라온수카이 댓글:

    저는 dnsever.com의 메일포워딩서비스를 이용해서 “i골뱅이raonsky.com”이라는 메일주소를 사용하기때문에 별 감흥이 안오네요.ㅎ

  5. 올브레이크 댓글:

    오랫만에 만나는 이메일서비스.
    라는 문구를 읽으니

    왠지 친근감이…

    요즘 우체통들은 뭐하남?

  6. astraea 댓글:

    싸이월드 오픈 초기(1999년부터 이용중;)에는
    메일 서비스 제공했던걸로 기억해요;
    제 친구도 cyworld.co.kr 인가 하는게 싸이 로긴 이멜이었어요
    용량은 5mb 인가 10mb 인가~_~
    없어졌다가 다시 런칭하는거 같아요

    대충 예상은 요번엔 empal 시스템 쓰지 않을가 싶네요

    • 너른호수 댓글:

      그랬었군요! (그러고보니 그랬던 것 같은 기억도 나네요).

      메일 시스템은 엠팔보다는 개편한 네이트쪽의 분위기가 더 강합니다. 메일쪽은 아직까지 서로 완전히 별도로 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7. 비탈길 댓글:

    그러고 보니 요새는 참 대용량 메일들이 많아졌네요. 옛날에 5메가가지고 어떻게 썼었는지… 그래도 스팸은 수천통씩 왔었는데.ㅎㅎ

    • 너른호수 댓글:

      요즘은 스팸들도 이미지 한두개씩 달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졌어요.. (후우) 덕분에 용량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졌죠.

      뭐 요즘 메일 용량 확대가 많아진 건 그만큼 스토리지 장비 가격이 하락한 덕분도 있죠.

  8. 분명 매력적이긴 하지만…
    그냥 POP 완벽히 지원해주는 Gmail을 쓰렵니다. 국내 메일들은 pop쓰려면 돈부터 내놓으라 하니..
    싸이월드 메일이 pop를 지원해주면야 이야기가 다릅니다-_-…

  9. ghyc@naver.com 댓글:

    잘 안되는데요..

  1. 2007-05-15

    싸이월드가 포털화한다더니 드디어 메일 서비스를 오픈하는가 보다. 몇몇 블로그들에서 소식을 접했는데, 개인적인 소견은 “글쎄요?” 라 하겠다. 네이트온, 싸이와의 호환은 과거 네이트온의 마케팅 사례를 봐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현재의 싸이의 market share 와 네이트온때의 그것과 비교했을때 네이트온 정도의 효과는 기대하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차라리 네이트온이랑 연달아서 론치를 햇더라면 좋았을텐데, 타이밍이 살짝 좋지 않아보인다. 이메일 서비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