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XP, 정품 구입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히 했어야하는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돈이 없다거나 독점 기업의 물건은 굳이 돈 주고 살 필요가 없다는 얼토당토않는 핑계를 대어가면서 질질 미뤘던 걸 이제서야 해결했습니다.

물론 처음 사용자용 Full 패키지를 산 건 아닙니다. WGA 프로그램 중 불법복제 Windows를 저렴한 가격(19만원 정도)에 Windows XP 프로페셔널 SP2 처음사용자용으로 교체할 수 있는 옵션이 있었습니다. Home 에디션이라면 더 저렴하구요. XP 프로페셔널 처음사용자용을 19만원에 살 수 있다면 업그레이드도 되지 않는 DSP의 비인가 판매판(DSP 버전은 용산/테크노마트 등의 조립PC 판매점에만 공급되고, 개별 판매가 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보다 저렴한 것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결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현재 설치되어있는 XP의 CD키를 정품용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새로운 CD키를 발급해주고, 2~4주 뒤면 완전히 새로 설치할 수 있도록 설치 CD를 배송해줍니다. 이 정도면 MS에서 충분히 양보할 수 있는 만큼은 양보한 걸로 보입니다.

가장 많이 퍼져있는 VLM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비용을 지불할 때는 현재 신용카드로 밖에 되질 않아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어떻게든 구매하실 수만 있다면 이 방법을 권장합니다. MS에게서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차후 비스타로 업그레이드할 때 업그레이드 헤택을 받는 것도 일반 정품과 동일합니다.

근래 들어 MS에서 발표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이 점점 WGA(Windows Genuine Advantage)를 도입하고 있고, 업데이트도 WGA를 거치지 않으면 거의 필수적인 보안업데이트 외에는 다운로드받을 수 없는 것을 감안해보면 투자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IE 7도, WMP 11도 말이죠. 앞으로 MS에서 프리웨어로 발표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WGA가 도입될 수도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genuine/default.mspx?displaylang=ko 에서 자세한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6 댓글

  1. XP는 일단 학교 라이센스가 있으니, 비스타가 나오면 저도 하나쯤 구입을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좋은 정보를 습득했으니, 저도 이 기회에 하나 획득해볼까 합니다.
    비스타 나오면 구입할려고 했었는데, 비스타까지 업데이트 된다니..

    1. 비스타 업그레이드된다는 내용을 찾으려고(업그레이드 안되면 안하려고 그랬거든요-_-) MS 포럼까지 디벼가면서 영어와 싸워야만 했습니다 흑흑

  3. !!!!!!!!!!!!!!!!!!!!!!!!!!!!!!!!!
    근데 영어판은?..
    난 회사키가지고 써서 지뉴인으로 떠버리는데 어떻게 해야 ;ㅁ;..

    ps. 음 영어판 가지고 키를 키젠으로 만들어서 고의로 바꾼 다음에 WGA에서 실패하고 구입하면 될까 (….) 그런데 149$던데 19만원이라고욤?…

    아 이럴때만 돌아가는 잔머리가 시러염 Orz

    1. 에또…

      일단 볼륨라이센스는 전부 불법으로 막혔으니(그 회사꺼 말고-_-), 어디 짱X유 같은 곳에 적당히 다운받아서 설치한다음 인증(?)하면 될꺼임; 그리고 일단 한번 인증되었으니 키를 교체-_-해도 먹힐런지는 모르겠음?; 아 VLM이면 무인증이니까 안 먹힐지도. 뭐 키젠 돌려서 하는 방법도 괜찮을 듯. (뒷일은 책임 못짐 -_-)y~~~) www.

      빌 아저씨가 미국에서는 149$ 받고 울 나라에서는 19만원 받음. -_- 쳇… 일본에서는 얼마였더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