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2가 출시된지 시간이 조금 많이 지났는데, 썬더버드 2도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12월 6일 릴리즈되었습니다. (via MozillaZine 한국어)
다운로드 : Windows | MacOS | Linux
알파판에도 현재 릴리즈 노트에서 밝히는 기능의 상당수가 구현되고 있었는데, 많이 안정화되었습니다. 지역화버전은 베타2부터 제공됩니다.
# 메일 리스트에서 보낸이와 메일제목이 깨져보이는 경우, 해당 메일이 들어있는 폴더 우클릭 > Properties > General Information > Default Character Encoding을 Korean (EUC-KR)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썬더버드 2 베타 1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Western (ISO-8859-1)로 지정되어있어, 메일 헤더에서 보낸 이와 메일 제목에 Character Encoding를 정의하지 않는 경우 폴더 기본값으로 글자를 표시하기 때문에 깨져보이는 것입니다. 헤더에서 정의한 경우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인덱스 개념을 뒀을거 같은데, 기왕이면 좀 해석해주는 게 있으면 좋을거 같은디..
firefox에 charset-guessing 알고리듬이 있으니, 그거 가지고 하면 될거 같은뎅..(뭐 완벽하진 않지만..)
아쉬운면이군요..^_^
그래도 디자인이 멋지게 나왔네요.. 근데 맥에는 맥메일이 있어서 과연 얼마나 쓰일지는 모르겠네요..^_^;;
번역하다가 귀찮아서요(…
저도 맥메일 써보고 싶어유 ;ㅁ;
‘님~’ ㅋㄷㅋㄷ
저번에 리눅스 보니까 아웃룩의 붕어빵같은 넘이 있던듸..
흠 그래?
음..전 정식릴 애용자라…
빨리 정식으로 오픈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지금은 딱히 사용중인 메일프로그램이 없는 터라;
베타 1도 쓸만합니다. 🙂
너른호수 회원님의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 헤드라인에 등록되었습니다.
무려 분류가 과학 기술이라니 +0+
과연 용왕뉨~
-ㅁ- 관계없잖아여
언제쯤 eml 불러와 폴더에 넣는게
기본 기능이 될런지 휴..그게 제일 아쉬워요
아마 플러그인으로 있지 않을까 싶긴 한데 찾아봐야겠네요. 없으면 Eml을 OE로 끌어온 후에 다시 TB에서 마이그레이션하는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Pingback: SAM's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