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 썬더버드 2 베타 1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zilla Thunderbird 2 Beta 1


파이어폭스 2가 출시된지 시간이 조금 많이 지났는데, 썬더버드 2도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12월 6일 릴리즈되었습니다. (via MozillaZine 한국어)

다운로드 : Windows | MacOS | Linux

알파판에도 현재 릴리즈 노트에서 밝히는 기능의 상당수가 구현되고 있었는데, 많이 안정화되었습니다. 지역화버전은 베타2부터 제공됩니다.

# 메일 리스트에서 보낸이와 메일제목이 깨져보이는 경우, 해당 메일이 들어있는 폴더 우클릭 > Properties > General Information > Default Character Encoding을 Korean (EUC-KR)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썬더버드 2 베타 1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Western (ISO-8859-1)로 지정되어있어, 메일 헤더에서 보낸 이와 메일 제목에 Character Encoding를 정의하지 않는 경우 폴더 기본값으로 글자를 표시하기 때문에 깨져보이는 것입니다. 헤더에서 정의한 경우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fault Character Encoding - Korean (EUC-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fault Character Encoding - Western ((ISO-8859-1)

사용자 삽입 이미지

From과 Subject, To에 인코딩 정의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 현재 모 회사에서 앱 PM을 하고 있으나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부터 쏟는 중.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You may also like...

12 Responses

  1. shgraph 댓글:

    인덱스 개념을 뒀을거 같은데, 기왕이면 좀 해석해주는 게 있으면 좋을거 같은디..
    firefox에 charset-guessing 알고리듬이 있으니, 그거 가지고 하면 될거 같은뎅..(뭐 완벽하진 않지만..)
    아쉬운면이군요..^_^
    그래도 디자인이 멋지게 나왔네요.. 근데 맥에는 맥메일이 있어서 과연 얼마나 쓰일지는 모르겠네요..^_^;;

  2. ㅂㄹ 댓글:

    ‘님~’ ㅋㄷㅋㄷ

    저번에 리눅스 보니까 아웃룩의 붕어빵같은 넘이 있던듸..

  3. Hee 댓글:

    음..전 정식릴 애용자라…
    빨리 정식으로 오픈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지금은 딱히 사용중인 메일프로그램이 없는 터라;

  4. 미디어몹 댓글:

    너른호수 회원님의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 헤드라인에 등록되었습니다.

  5. ApoloAntonOhno 댓글:

    무려 분류가 과학 기술이라니 +0+

    과연 용왕뉨~

  6. astraea 댓글:

    언제쯤 eml 불러와 폴더에 넣는게
    기본 기능이 될런지 휴..그게 제일 아쉬워요

    • 너른호수 댓글:

      아마 플러그인으로 있지 않을까 싶긴 한데 찾아봐야겠네요. 없으면 Eml을 OE로 끌어온 후에 다시 TB에서 마이그레이션하는 노가다가 필요합니다(…

  1. 2006-12-29

    이메일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를 사용했었다. 가장 마지막까지 사용했던것이 오피스에 함께 나온 office outlook2003 그러나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너무 무겁다는 것이었다. 사실 다른 일정, 작업 등과 같은 기능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다만 주소록과 pop 메일 이었는데, 향상 띄우고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갖다. 그래서 다시 회귀한것이 MS Explore에 포함되어 있는 Outlook express, 그러나 이것도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