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올린, 어뷰징 신고 채널 만들어주세요.

제 블로그 대시보드 내의 마이이올린의 특정 글을 클릭하니 10개의 악성코드 치료를 가장한 악성코드가 설치된 블로그로 접근했습니다.


이 블로그를 이올린에서 신고하려니까 각 포스트 단위로만 신고가 가능하도록 되어있더군요. 즉, 블로그 자체가 어뷰징 블로그일 경우 전체를 신고하기 위해서 이용할 수 있는 마땅한 채널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신고 자체만으로 해당 블로그나 사이트에 운영자의 검증없이 페널티가 부여되는 시스템은 안되겠지만, 적어도 한두 포스트가 아닌, 사이트나 블로그 자체가 문제가 있을 경우 신고할 수 있는 채널이 없는 듯 하여, 하는수없이 포스팅 작성 후 티스토리 리포트 블로그에 트랙백할 수 밖에 없는데, 이 경우 신고자의 신원이 밝혀질 가능성이 높아 신고 자체를 꺼리게 하는 역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차라리 이메일이나, 신고 폼을 마련하여 어뷰징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참고로 지금은 신고가 제법 들어갔는지 이올린 탑페이지(http://www.eolin.com/)에서는 빠졌는데, 최근 인기포스트나, 티스토리내 마이이올린에서는 여전히 노출되고 있고, 해당 블로그도 건재합니다.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 현재 모 회사에서 앱 PM을 하고 있으나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부터 쏟는 중.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