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반값 스패머]의 귀환 – PC 사기 스팸

추석이 다가오나봅니다 – 상품권 사기 스팸
노트북을 반값에? 말도 안되죠.

설과 추석 등 민족 명절때마다 등장하는 “반값” 스패머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2006년 추석 전에는 노트북, 상품권을 차례로 내놓더니, 이번에는 다시 노트북으로 돌아왔고, 인터넷 전화(070)가 아닌, 일반 전화로 연락처를 변경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나 그렇듯, 반값에 공급한다는 저 말 자체가 사기고, 개소리니까 진지하게 고민하실 필요도, 갈등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웹메일로 들어왔다면 간단하게 스팸신고 혹은 Report Spam 하시면 되고, 메일 클라이언트로 들어왔다면 Spam 지정을 하시던가 가볍게 삭제해주세요. 🙂

가능하시면 한국정보보호진흥원(http://www.kisa.or.kr)에 설치되어있는 불법스팸대응센터(http://www.kisa.or.kr/kisa/spam/jsp/spam.jsp)쪽에 직접 신고하셔도 됩니다. 단 결과는 기대하지 마시구요.(-_-) 신고건에 대한 것은 아마 ‘발송자를 찾을 수 없어서 종결한다’는 식의 답변이 오겠지만, 내부적으로는 조사를 하니까, 이참에 이 자식을-_- 잡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9 댓글

  1. 얼마전에 신문을 보니 ‘김하나’ 씨가 잡현던데 (알고보니 남자였다죠) 혹시 잡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1. 이 스패머는 “사기”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단순한 스패머보다 더 악질이라고 봅니다. 완전 쌩양아치고, 잡히기만 하면 생계고 뭐고 고려해줄 필요가 전혀 없다고 봅니다.

      어떻게든 잡아야겠는데, 벌써 반년 넘게 설치고 있는 자식이라 후딱 해결해야겠죠.

  2. 전 지금까지 한번인가 받았던 것 같습니다.
    요즘들어 스팸문자를 받아서 신고해서 들어온 답변이 처음엔 발신지 추적불가였는데..
    지금은 행정처분요청했다고 하는 답변이 많네요..

    좋은 결과 기대합니다.. ^^;;

    1. SMS 스팸은 상당히 많이 잡아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메일에 비해서는 역사도 짧고, 발신자 위치 추적이 상대적으로 수월한 것도 있죠.

  3. 정말 사라지지도 않고 꾸준히 떠오르는군요…
    몇해전 하프뭐시기하던 곳에서..
    큰 문제가 일어났던 적이 생각나는군요..쩝..
    당시 TV광고도 하고 초반에는 진짜 반값에 주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지..
    그때 당한 사람들 주위에서도 많았는데….
    이런 스팸메일에는 그렇게까지 당할 분들이 안 나왔으면 좋겠군요..

    1. 싸면 끌리는 심리를 이용한 것이겠죠…

      그래도 도저히 상식적인 가격이 아닌데 넘어가는 것 자체가 이해가 잘 안되기도 합니다.

  4. 방금 저놈하고 통화했습니다. 돈 입금시키면 바로 퀵으로 발송하겠다는데요…
    직접 받으러 간다고 했더니만..너무 싼가격으로 팔아서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누가 고발했다나요..
    그래서 4시전까지 입금시키면 바로 퀵으로 보내겠답니다..이번엔 핸드폰이네요..
    010-9976-3784 ㅎㅎㅎㅎ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