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망할 넘들 -_-

By | 2006년 11월 07일

Windows Vista RC2를 다시 깔았습니다. 얼마전에 Windows XP를 다시 설치하면서 부트섹터를 날리고, 왠만하면 안 깔아야겠다고 다짐했건만, 세상은 제 뜻대로 돌아갈리 없지요(…)

처음 깔고 나서 Aero가 활성화되지 않길래, MS Technet 디벼가면서 레지스트리 수정해서 활성화시키고 뭐 그럭저럭 쓸만하게 설정했는데- 소리가 이상. 제 사운드 카드는 Creative의 SoundBlaster Live! 5.1 Digital이고, 스피커는 역시 Creative사의 Inspire 5100 입니다. 그런데 2채널 밖에 안 나오는겁니다 -_-

나이는 좀 먹었어도 멀쩡히 5.1 채널 지원하는 사운드카드가, 이제 곧 나올 최신 OS Windows Vista에서 2채널 밖에 못 뽑아주길래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봤더니 무려 Creative SB Live! Series (WDM).

XP에서의 WDM 드라이버는 그래도 5.1 채널을 지원해줬는데(그래도 Creative 드라이버 다시 깔았지만), Vista에서는 안된다? 혹시나 해서 Creative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왠걸요, 소리 나오는 저는 양반입니다. Live! Series 사용하면서 소리 안 나온다는 사람은 어찌나 많은지. 거기에 Creative는 또 대못을 박았더군요.


요약하자면, Live! 시리즈를 포함하여 Live! 24-bit 이전에 만들어진 모델에 대해서는 Vista 드라이버 개발 계획이 없다 = Vista 기본 드라이버나 써라 이 얘기가 되겠습니다. 이뭐병… 하드웨어적으로 아무런 문제 없는 녀석을 단순히 5.1 채널을 못 쓰기 때문에 다른 녀석으로 바꾸라?! ㅡ.ㅡ

혹시나 바꿀 구석이 있는가 싶어 제어판을 뒤적뒤적해봤습니다.


Speakers를 클릭하고 Configure 클릭


나오는 건 Stereo 뿐. 이뭐병...

기대를 했던 제가 잘못인가요? -_-; 당분간은 Vista로 전환할 생각이 없지만, 전환하게 되면 멀쩡한 사운드카드 떼고 다른 사운드카드로 바꾸게 생겼습니다.

이제사 말인데, Creative 드라이버. 특히 드라이버팩! 돈도 잘 벌면서 제발 제대로 된 개발자 영입해서 제대로 좀 만들어봤으면 좋겠습니다. 옛날 악명높던 ATi 드라이버 개발자와 능히 비견될 수 있습니다. 제기랄 orz

아 화나요.. ㅠㅠ

21 thoughts on “Creative, 망할 넘들 -_-

  1. 도치군

    저도 라이브 5.1 디지털 유저랍니다..
    저도 이 문제때문에 열받아서 비스타에서는 메인보드 내장 사운드까지 활성화시키고 사용했었지요..-_-;
    (얘는 5.1 채널이 나오더라구요.. 근데 잡음이..ㅡ_ ㅜ)
    여러 곳 뒤지다보니까 나오던 말이 다른데서 제작한 서드파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는 것도 보긴 봤는데, 그것도 역시 실패했습니다..
    드라이버 만드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Live! 시리즈까지는 지원해줬으면 했는데.. 너무 아쉽네요..

    Reply
    1. 너른호수 Post author

      저도 내장 사운드가 있긴 한데… 그거 쓰고 싶지 않아서요. 흑..
      아무래도 X-Fi 시리즈로 교체하라는 건지.. ;ㅁ;

      Reply
  2. ㅂㄹ

    ㄲㄲㄲ 옛날옛적 Windows 2000 나왔을 때의 Live 쓰던 내 꼴이구만요 (…)
    다른 점이라면 그때는 라이브가 최신이었는데 윈도우도 최신이라 (그리고 당시는 95와 98이 짱먹던 시대) 지원이 안되었고,
    이제는 너무 구닥다리라서 안된다는 차이가.. &ansp;
    크리에이티브에 낚여서 사블을 쓰는 유저가 문제라고 강력히 외쳐봅네.. 이미 난 내장사운드 or Envy24교로 갈아탔음.

    Reply
    1. 너른호수 Post author

      그때는 최신이라 안되고 지금은 구닥다리라고 안되고.. orz
      아 진짜 X-fi로 바꿀까봐.. ;ㅁ;
      내 죽어도 내장 사운드는 쓰고 싶지 않소!

      Reply
  3. 유마

    ATI 에서 나온 비스타 설치 가능 테스트를 해보니.. 마지막 BEST 까지 충분하더군요…. –a

    Reply
    1. 너른호수 Post author

      전 그래픽카드(Radeon 9550 128M)하고 메모리(640M) 때문에 Good 까지만 패스했습니다. 다른 건 문제가 없는데.. ㅠㅠ

      Reply
  4. UN사무총장

    제말입니다. 저도… 하루 종일.. 뭘…
    바꾸면.. 소리가 나올까 해서… 인터넷이다. 사운드 설정이다..
    Vista 를 싸그리 뒤집어 엎어 봤지만…
    묵묵 부답…. -_-;…
    정말.. 멀정하다 못해.. 나이만 조금 들었지 새것 보다 더 좋은 성능을내는…
    소희 말해… 90년식 벤츠… 12기통… 6000CC 짜리를 버리고..
    그랜저 TG를 사란 말과.. 다를게 뭐있습니까?
    내용을 올리신 분.. 오죽 답답 하셨으면… 이렇게.. 사진 까지 캡쳐 해 가며 올리셨겠습니까..
    저도 그마음 충분히 공감합니다. 우리 힘을 함쳐… 그레이티브 이녀석들.. 정신 차리게 해줍시다.

    Reply
  5. Pingback: "THE DOORWAY OF HELL"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