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할 때 싫은 부류들.


1. TV 보느라, 애인하고 뭘(?)하느라, 기타 잡무(?) 처리하시느라 신호 바뀐지도 모르고 서계시는 분들.

   – 당신이 재미보는 사이에 뒷 차 운전자들은 복장이 터집니다.
   – 운전할 때는 운전에나 집중하세요. TV는 집에서, 애인하고 하는 무엇은 (…)에서, 기타 일은 차 세워두고!
   – TV 시청과 애인과의 장난과 휴대폰 통화를 동시에 하시는 기인을 얼마전에 본 적이 있었습니다. 불행히도 그분 옆 차량은 경찰차였습니다. -_-;

2. 방향지시등 안 켜고 들이대는 분들.

   – 당신은 편할지 몰라도 들이댐을 당하는 사람들은 시껍합니다.
   – 운전면허 취득시 운전 예절에 대해 가장 집중적인 세뇌를 시켜야합니다. 원동기 구동원리 알아서 뭐하라고;
   – 차라리 더러워서 자리 내줄 때도 있지만, 전 “니가 들어온다는 신호 안했으니까 내줄 의무없다”라면서 대부분 자리 안내줍니다.

3. HID 상향등으로 신나게 달리는 분들

   – 당신은 밝아보일지 몰라도 반대편 차선, 혹은 당신 앞의 차 운전자는 시야 확보가 안됩니다.
   – 이거 상향 각도가 한정되어있는데 싸그리 단속안합니까? 아마 50%는 걸릴껄요?
   – 맘 같아서는 운전자 눈꺼풀에 안티프라민 바르고, HID 램프를 한 5분만 계속 쳐다보게 하고 싶습니다.
   – 에쿠스, TG그랜져 후미등도 HID 급의 개밝기를 자랑합니다. 현대차, 그렇게 생각없이 차 만들겁니까?

4. 신호 지킨다고 빵빵대는 분들

   – 당신은 그깟 신호 우습게 보일지 모르지만, 앞 차는 신호 위반 벌금을 내야합니다.
   – 지 급하면 나이고 질서고 무시할 사람들이네. 그러다가 나이 어린 놈한테 걸려서 욕먹으면 기분 안 좋아요.
   – 빨간색은 정지, 파란색은 주행입니다. 빨간색에 주행하라고 빵빵 대는 사람들은 색맹검사받으세요.

5. 좌회전 차선 아닌데 좌회전하겠다고 직진 차선 제일 앞에서 버티는 분들

   – 도로에 니만 있는거 아니거등요? 니드포스피드하셈?
   – 며칠전에 그래서, 홧김에 그 차 문짝 걷어찰뻔 했음다.
   – 차선 위반으로 신고해버릴까…

6. 유턴할 때 휠 절반만 꺾고 돌다가 몇번씩 전후진 반복해서 겨우 꺾는 분들

   – 특히 중형차 모는 분들이 많이 하시던데, 운전학원에서 뭐 배웠음?
   – 유턴할 때는 1차선의 오른쪽 끝에 차량 오른쪽 타이어가 거의 닿을 정도로 약간 빼고, 스티어링휠 다 꺾어서
     한번에 도는 겁니다. 3차선 이상이면 십몇미터짜리 리무진 아니면 다 돌아갑니다.
   – 오늘은 대형 버스가 그짓거리해서 5분 기다렸… -_-

7. 야간 운전할 때 라이트 안켜고 운전하는 분들

   – 님들은 잘 보일지 몰라도 앞차는 당신 차가 안 보여요
   – 무슨 올빼미 고기를 삶아먹었나, 최소한 미등은 켜야지 당신이 있는 걸 앞 차가 알 수 있잖음?
   – 헤드램프는 님들 앞 보이게 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앞차가 뒷차 존재를 알아차리게 해주는 인디케이터
     역할도 합니다요. 무슨 지들이 배트맨인 줄 알아.

8. “고속”도로에서 “저속”주행하시는 분들

   – 님은 안전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님 차 피하다가 다른 차들 사고납니다.
   – 최소한 제한 속도의 80~90% 속도로는 달려줘야지, 80Km/H 제한 속도 도로에서 50Km/H으로 달리는 건
     무슨 심보? 남들이 예스할 때 혼자 노하는 건 튀는 정도가 아니라 바보 취급을 받습니다
   – 특히 전화하시는 김여사님들. 운전 그렇게 할꺼면 차라리 기사를 쓰세요.

9. 사고났을 때 차 안 빼고 싸우는 분들

   – 당신 가족이 차 안에 있으면 그렇게 하겠슴까?
   – 보험 회사 불렀으면 알아서 해결해주는데 뭣하러 운전자들끼리 격투를? -_-;
   – 하긴, 차문 다 걸어잠그고 누구한테인지 모를 전화를 하며 ‘오들오들’ 떠시는 분들하고 비슷한.

10. 계속 추가 예정…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 현재 모 회사에서 앱 PM을 하고 있으나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부터 쏟는 중.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You may also like...

14 Responses

  1. zhee 댓글:

    1번 살짝 찔리…..
    ….
    ……
    ……..조심할게염 ;;;;;

  2. 호밀 댓글:

    업;
    전 운전경험이 없어서 운전대를 잡은 자리에서 직접 느끼진 못했지만 옆자리에 타고 가다 보면 많이 느끼는 것들이네요;
    운전을 하게 된다면 8번이 해당될듯-_-;;

    특히 버스나 택시들 끼어들기가 정말 무섭습니다

    • 너른호수 댓글:

      운전할 때도 상식적으로 하면 좋을텐데

      안 그런 분들이 너무 많죠.. 그래서 더 피곤해지는 것 같아요. -_-;

  3. Hee 댓글:

    다 동감가지만…
    전 특히 3번..-_-..
    니드포라면 정면충돌하고 싶을 심정…
    순간 핸들 흔들릴 때도 있기에 진짜 아찔합니다..;

  4. klisty 댓글:

    9번의 경운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만약 잘잘못을 제대로 따져야 한다면,
    사진 제대로 찍고, 경찰 올때까지 그 곳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야 괜히 잘못하지도 않았는데, 덤탱이 쓸 일이 없다고 들었거든요.
    어찌 되었건, 가벼운 접촉사고는 그냥 웃으면서 넘어가는 것이 상책…ㅡㅡ;;

  5. 마정 댓글:

    요번에 도로주행 연습하면서 느낀거지만….
    2번은 정말 그런분들때문에 초보자들은 더더욱 긴장…
    4번….뒤에서 빵빵 거리는 바람에 빨리 출발하려다가 시동 끈게 몇번인지(…)

  6. Daisy 댓글:

    정말 전부 동감해요 ^^ 운전자들 거의가 불편해하는 저런점이 도대체 왜 고쳐지지 않는건지 ㅡㅡ;

  1. 2007-01-06

    운전을 하다 보면 사람 정말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많다.내가 여기다 글 올린다고 해서 그런 사람들이 사라질리는 만무하겠지만…그래도 이런 내용이 공감을 얻고 퍼져나간다면, 조금은 줄어들지 않을까 한다.1. 방향지시등을 제대로 사용 안하는 경우…방향 지시등은 말 그대로 자신이 어디로 갈 지, 자신의 현 상태가 어떠한지를 다른 차량에게 알리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다.그런데 의외로 이 방향 지시등을 사용하지 않고 좌회전, 우회전 막 하는 차량들이..

  2. 2007-01-08

    심심해서 하는 포스팅.추가하고픈 내용 있으면 코멘트 해주세요~ ^^* 1. 제한속도보다 10~20 꼭 느리게 가는 차 (당신 때문에 저 뒤 도로상황은 거의 정체인데다가, 당신이 흐름을 막고 있으니 추월유발=사고유발 일 수도 있소. 잘못하는건 아니겠지만, 어쨋든 짜증은 나오.)2. 에쿠스 브레이크 등(눈부셔 죽겠소. 다른 LED 등은 안 그런데 왜 에쿠스만?? 아 그리고 뉴 산타페 안개등도 마찬가지요. 아마도 운전자 본인들은 타인의 고통을 모를수도 ㅡ..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