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 끝


이승환 97-99 라이브 콘서트 무적전설(無敵傳設)


“모든 새로움의 시작은 다른 것의 끝에서 생기죠”

이승환씨의 97-99 라이브 콘서트였던 무적전설(無敵傳設) CD 1에 삽입된 곡입니다. 이 이후 콘서트 끝날 때 가끔 BGM으로 깔리는 곡이기도 하죠.

가사 전체를 봐서는 분명히 콘서트장에서 삐대지-_- 말고 후딱 집에 가라는 내용으로 보이는데, 요즘 들어 자꾸 다른 용도의 노래로 해석이 되니 큰 일입니다.

퇴직/이직자 혹은 퇴직/이직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람들의 등을 떠미는 노래부제 : [후딱 나가라]”

특히 이 구절 : 떠밀려나가길 바라나요~ ㅡ_ㅡ;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 현재 모 회사에서 앱 PM을 하고 있으나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부터 쏟는 중.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4 Responses

  1. 유마 댓글:

    요즘 들어 살살 이직하고 싶은 생각이 드시는 겁니까? +_+a

  2. 왕구라 댓글:

    이승환 좋아하시는 줄은 몰랐네요. 오늘 오시기전에 먼저 오신 분들이랑 이승환 이야길 하고 있엇는데. ㅋㅋㅋ 저도 이승환 많이 좋아했었고 지금도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좋아합니다. ^^

    제가 알기로 끝은 콘서트 엔딩용으로 만든 노래가 맞습니다. 암튼 반갑네요 이리저리^^ 오늘 오신분중 일산사신다고 먼저 가신 여자분이 이승환 팬이더군요.. ㅋㅋ 오늘 이모임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은 되게 궁금하겠다.. ㅋㅋ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