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 난 알아요?

By | 2007년 11월 19일

소녀시대, ‘인형춤’으로 ‘텔미댄스’ 아성에 도전
[스포츠서울 | 2007-11-13]

… 특히 소녀시대의 ‘소녀시대’가 10대는 물론 3~40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곡인만큼 8~90년대의 히트 댄스 동작인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 중 ‘풍차춤’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서태지와 아이들의 여러 안무와 김완선 등 8~90년 대 히트 가수들의 댄스 동작을 이벤트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11월 8일 엠카운트다운 영상을 보다가 조금 눈에 익은 안무가 나오길래… 제가 잘못 본건가 했습니다. 분명 소녀시대의 “소녀시대” 첫 방송이었던 11월 1일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전혀 다른 안무였는데 불과 일주일도 안되서 그 부분 안무가 바뀌었단 말인가! 했다죠. -_-; 근데 아무리 봐도 어디서 많이 본 안무다.. 했는데 몇분 생각하니 무리 15년 묵은(…) 그 댄스였습니다.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의 안무 중, ‘회오리춤’에 뒤이어 바로 이어지는 안무, 일명 “풍차춤”이었던 것이었습니다. 냐허~ 풍차춤도 좋지만 회오리춤도 박자가 맞는 것 같은데 다음에는 회오리춤으로 어케 안될까여? (…)

그러고보니 서태지 15주년 앨범도 이제 9일만 있으면 제 손에 들어오는군요. 냐하하.
지금은 소녀시대!… 지만 대장이 역시 최고죠 ㅠ_ㅠ)b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만모드 대장

 

 

Author: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SI 사업PM.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이 갑니다.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21 thoughts on “소녀시대 + 난 알아요?

  1. ㅂㄹ

    ☆★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탱이까면사형☆★

    Reply
    1. ㅂㄹ

      아니 네메시스 아자씨는 로또 될 운이 퍼즐퀘스트로 쏠리셨나.. 어떻게 깨셨댜..

      Reply
  2. 녹도룡

    ☆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탱이횽까면 사형★

    Reply
  3. ㅂㄹ

    잠깐 윗댓글땜시 나도 헷갈리기 시작했어
    탱이라고 하면 횽도 포함되는거였어!?

    Reply
    1. ㅂㄹ

      그러게 갑자기 녹도룡씨 립흘보고 거기의 re보고 다시 고민하다가 횽 이름이 갑자기 뇌리에서 사라지더라고.
      이것이 닉네임 인생들의 부작용.

      Reply
  4. 건전유성

    SM이 원걸 부러워서 이젠 자존심까지 팔아먹는 건가……..

    Reply
  5. 건이

    훗…. 한정 앨범 구경이나 시켜주삼!!
    옥션 갔더니 300만원에 입찰한 사람도 있던데 @.@

    Reply
    1. 너른호수 Post author

      저야 인원수 많은 일본 가수 팬쪽이라 그렇게 어색하거나 어렵진 않더군요. ^^; 방문 감사드립니다~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