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돔 3개 구매, 그러나…

By | 2007년 04월 17일

퀵돔(2단계 .KR) 도메인을 3개 구입했습니다. 여기저기 쓸 곳이 있었거든요. 당장 쓸 것은 아니라서 구매한 T사이트에서 포워딩 혹은 파킹을 해뒀습니다. 그런데, 신청하고 며칠 지나지 않아 제대로 접속이 안되는 겁니다. 왜그런가 싶었는데, 오늘 그 이유를 대강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 DNS 서버 취약점 발견   [연합뉴스 2007-04-16 00:52]
MS가 이번 취약점의 보안패치를 발표하지 않은 상태여서 제로데이 공격을 받을 위험성이 있으며 이번 취약점을 노린 공격을 받을 경우 DNS의 주소 정보가 삭제ㆍ변경돼 인터넷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다고 KISA는 경고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보니까, T사이트의 포워딩/파킹용 네임서버가, 이번에 제로데이 관련 취약점이 발견된 Windows 계열 같습니다. Windows 계열이 아니라면 DNS가 뚫릴 정도로 T사이트의 보안이 허술했다는 얘기 밖에 되질 않는데 그건 거의 최악의 상황이라 보이고… 여튼 제 퀵돔 3개의 도메인, 그리고 WWW 호스트의 A레코드가 죄다 중국 IP로 변조되었더군요. 218.78.19.134 / 218.68.59.143 등으로 말이죠.
일단 서비스 회사에 연락은 해두긴 했는데… 빨리 조치가 되길 바랄 뿐입니다. 아무래도 퀵돔 신청 및 서비스 시작을 노리고, 중국쪽 크래커들이 준동을 한 듯 한데, 이거야 CNCGROUP이나 CHINANET IP를 죄다 차단해버릴 수도 없고, 아주 스팸이니 제로데이니 크래킹이니 가지가지 골라가면서 골고루 해대는군요.
쩝. 후딱 해결해줬으면 하는데.. 어차피 정보 리프레시 시간이 필요하니 며칠동안은 제대로 못 쓸 듯 합니다. orz ⓣ

Author: 너른호수

2004년부터 모 포털 사이트 알바로 시작한, 취미로 하던 웹질을 직업으로 만든 일을 굉장히 후회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 운영-기획자 출신 앱 PM(?)-SI 사업PM. 메일쟁이로 지낸 15년에 치여 여전히 이메일이라면 일단 관심이 갑니다. 버팔로이자 소원이자 드팩민이고, 혼자 여행 좋아하는 방랑자. 개발자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6 thoughts on “퀵돔 3개 구매, 그러나…

  1. 아드리안

    와~~
    저는 등록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5개정도 당첨은되어도 등록할 생각을 꿈에도 꾸지 못하고 있는데…
    부럽습니다.ㅠㅠ

    Reply
  2. 왕구라

    흠흠.. 이런 문제가 있군요.. 저는 그다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등록은 안했습니다만.. 너른호수님의 너른 common sense를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 포스팅인 듯 하네요.. ㅋㅋ 그 너른 common sense 로 wiki도 열심히 써주시길. ^^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