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조금 전에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배경음악(BGM)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BGM에 대한 고정관념이 바뀝니다.
지난 1월 24일에 이미 실미디어에서 티스토리에 배경음악을 독점공급한다는 기사가 뜬 바 있었습니다만, 3개월이 지난 오늘, 드디어 적용이 되었네요. 처음 사용시까지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ANYBGM.com 가입 > 배경음악 구매 > 티스토리 플러그인 관리에서 ANYBGM 플러그인 활성화 > 티스토리 환경설정 – 배경음악 관리에서 1회 로그인을 해야만 겨우 BGM 으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타 BGM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1곡당 500원입니다만… DB가 무쟈게 적습니다. 음악 DB을 빨리 확충하는 것이 급선무일 듯 하네요(그나마 듀스가 있어서 후딱 붙여버렸습니다_-_). 참고로 Anybgm 서비스 자체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이용하며, 타 BGM 서비스와 달리 별도의 ActiveX 브라우저 컨트롤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BGM 포스팅(한 포스트에 음악 삽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블로그 자체의 BGM 서비스는 현재 티스토리만 가능합니다).
다만 플러그인 자체의 버그(설정한 BGM 플레이어의 스킨값이 무시된다던지, 플레이어 폭이 고정되어있어 제 블로그처럼 사이드바가 좁은 경우 오른쪽이 잘려보이는 현상 등)나 기타 이용상의 불편이 아직 존재합니다. 차차 개선되겠지만요.
자세한 내용은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
저도 방금 보고 해볼까 망설이고 있었는데… (누군가 뭔저 리뷰를…ㅋ)
아직은 조금 부족한 점이 있는 것 같군요~
참, 저는 4채널 스피커를 쓰는데, 소리가 2채널밖에 안나오는군요~
소스가 아마 플래시 플레이어라서 그러신 것 같아요. 😉
방금 Any BGM 페이지 가서 살펴보니, 고토마키 라이선스 앨범이 있더군요. ^^a
사긴 했는데… 역시 곡수 부족의 압박이…
Pingback: jooness
Pingback: 웹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Pingback: Wonderful Goor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