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히어로즈라는 구단 명칭은 뭐 얼마전부터 계속 흘러나왔으니 그러려니 했는데, 유니폼은 오늘 처음 봤습니다. 제작 기간이 길지 않아 그렇게 기대는 안했는데 보니까 “헉” 소리 나오더군요. 아니 구린 건 용서할 수 있는데 이렇게 카피를 하면 좀 그렇잖습니까.
배색이나 그런 것들이 별반 차이가 없지요? 기본 컬러는 황색, 암적색, 그리고 백색. 자주가는 커뮤니티에서도 라쿠텐 유니폼인 줄 알았다는 사람들이 많고, 로고도 그렇고 영 반응들이 떨떠름합니다. 이게 뭡니까 원….
물론 타국 리그 유니폼 베끼기는 일본 프로야구도 만만찮습니다. 아예 심볼마크까지 MLB 신시내티 레즈를 그대로 베껴온 히로시마 토요 카프도 있고, 주니치 드래곤즈는 LA 다저스의 그것이지요. 요미우리 자이언츠도 구단명이 같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느낌이 아주아주*100 강합니다. 한국에서는 삼성 라이온즈 초기 유니폼이 세이부 라이온즈 이전 유니폼과 비슷한 등의 사례가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홈 유니폼과 지바 롯데 마린스의 홈경기 유니폼이 유사한 것도 있지만 그것은 둘다 롯데 계열이니 넘어가지요. 🙂
뭔가 자세히 뜯어보면,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유니폼과, SK 와이번즈의 전신 쌍방울 레이더스의 유니폼을 섞은 느낌이 강합니다. 황색선이 들어간 회색 유니폼은 쌍방울 레이더스의 특징이었죠(-_-).
여튼 첫 선을 보인 이 유사유니폼은 참 거시기합니다. KIA 타이거스도 해태로부터 구단을 인수한 후 유니폼을 바꿨다가 몇년 삽질하고 겨우 정착했는데(그래도 예전 해태 시절의 붉은색 상의+검은색 하의 조합만큼의 임팩트는 느껴지질 않네요.. 흑), 이 “영웅들” 구단께서는 얼마나 바꿔대시려고 이러시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뭐 이것도 MLB 식 경영인가요, 박노준 단장님? 일단은 그렇다고 해두죠. 쩝. ⓣ
보자마자..
풉! 했어요 -_-;
우리히어로즈…
팀명부터 아스트랄한데..
어쩜 저리 오해스러운 디자인이라니…
여러모로 괜히 정 안가는 구단이에요 @_@;;
그래도 8개 구단 체제를 유지해줘 좋긴 한데.. 여러모로 불안하지요.. -_-;
저도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라쿠텐 유니폼 사진을 못 구해서 포기했었죠. 처음 봤을 때 느낌은 완전 파쿠리구나… 두 번째 봤을 때 느낌은 그래도 양심상 노란선은 집어넣었구나. 세 번째 봤을 때 느낌은 아무리 그래도 홈/원정 색상은 좀 차이를 두지.
주니치 드래곤즈같은 경우 유니폼 디자인에서 로고 디자인까지 완전히 다저스를 따라했었죠. 지금은 바뀌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주니치는 바뀐 것 같죠?
아 라쿠텐이라니 원… 한 몇년 삽푸다가 조금씩 순위올라가고 싶은건지 원…
카프는 깃발이 완전 다르자나요. 파란 바탕에 흰색으로 H. 앞에 경우에는 전부 연관성이 그나마 있는데. 팀이름이 같다던가. 이니셜이 같다던가 이런게 있지만. 이번 경우는 완전 그냥 가져다가 넣었는게 좀 색이 같은건 상관없지만. 원정 져지에 있는 라쿠텐 문자 디자인 까지 배낀거 같이 씁슬. 신생팀이 팀명은 괜히 MBC겜 히어로 까지 생각나게 만드는센스보여주고. 오늘 시범경기에서 첨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
히로시마 토요 카프의 깃발이 추가된 건 그리 오래된 일은 아니지요. ^^ 일단 깃발보다는 유니폼과 구단 로고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기에 예를 든 거구요… 🙂
암튼 우리 히어로즈는 영 이상하지요.. -ㅁ-;
오… 라쿠텐과 자매구단이라. ~.~
히어로즈 유니폼 번호 맞게 사면 굿즈로 써먹을 수 있을지도?
그럴까요? ㅋㅋ